반응형

에너지 드링크 부작용

일상 생활을 하면서 유난히 피곤하고 힘빠지는 날이 있습니다. 에너지 충전이 필요하여 습관적으로 에너지 드링크를 마시는 사람이 많습니다.

 

에너지 드링크를 마시면서도 건강에 이상이 없을지 걱정은 될텐데요. 에너지 드링크의 진실과 에너지 드링크 부작용에 대해 낱낱이 파헤쳐 봅니다.

 

에너지 드링크 골라 담기 - parksarang.com

지파크 벡셀 에너지드링크 14,250원 여기를 클릭 355ml x 15캔 혼합선택 몬스터 에너지 울트라 파라다이스 펀치 {코코사은품세트} 24,200원 여기를 클릭 레드불 에너지 드링크 1% 8,220원  8,110원 여기

parksarang.com

 

에너지 드링크는 피로 회복, 졸음 예방으로 집중력이 필요할 때 수험생, 직장인들이 많이 의존하는 음료입니다. 에너지 드링크 부작용에도 불구하고 매년 에너지 드링크의 연 평균 판매율은 증가하고 있습니다.

 

에너지 드링크는 과연 마시는 만큼 활력이 충전될까요? 에너지 드링크 부작용 괴담으로 우울증에 걸린다는 말이 있습니다.

 

한동안 논란이 되기도 했던 에너지 드링크 우울증 논란은 사실 단순히 에너지 드링크를 마시는 것 만으로 우울증에 걸리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에너지 드링크의 양에 따라 에너지 드링크 부작용 우울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마시는 만큼 활력이 충전되는 것은 아니지요.

 

에너지 드링크 성분은 카페인, 당분, 타우린입니다. 이 성분들은 과도 섭취 시 예상치 못한 에너지 드링크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카페인은 적정량 이상 섭취 시 불안한 심리 상태를 자극해 우울증 악화, 두통, 몸의 긴장감을 높이거나 심장을 수축시켜 심할 경우 혈압 상승, 심장 마비가 올 수도 있습니다.

 

카페인 부작용없이 즐기고 싶다면 성인 기준 하루 400mg, 어린이·청소년은 체중 1kg 당 2.5mg의 1일 카페인 섭취 권장량을 지키면 됩니다.

 

에너지 드링크 한 병의 당분 평균량은 각설탕 13개의 양과 같습니다. 이것은 성인 기준 1일 권장 당분 섭취량의 3배가 넘는 양입니다.

 

에너지 드링크 부작용으로 자주 마시면 비만, 당뇨의 위험이 있습니다. 에너지 드링크 성분 타우린은 스트레스를 풀어주고 항산화작용을 해주지만 섭취량이 많아지면 몸이 상하게 됩니다.

 

타우린 과다섭취 시 신체 대사에 영향을 줍니다. 세포 분해 후 남은 찌꺼기인 요산을 배출시키지 못하게 되지요. 에너지 드링크 부작용을 최소화하려면 자신의 건강 상태에 맞게 적정량을 마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무실, 가정에서 에너지 드링크로 활력을 충전하는 것은 좋지만 에너지 드링크 과다 섭취 시 부작용은 피할 수 없기 때문에 건강상태에 맞게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에너지 드링크 대표적인 제품은 레드불, 핫식스, 몬스터 에너지, 번 인텐스, 지파크, 스누피 더진한 커피 우유입니다. 에너지를 보충하기 위해서 마시는 에너지 드링크는 마시면 각성효과가 나타나 밤을 새서 공부하는 수험생들, 야근이 잦은 직장인들에게 인기가 좋습니다.

 

에너지 드링크 부작용으로 과용할 경우 건강에 치명적인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꼭!! 적정량을 섭취하도록 합시다.

 

구체적인 에너지 드링크 부작용으로는

치아부식 - 에너지 드링크는 치아의 에나멜 층을 주스나 일반 음료보다 더 빠르게 부식시킵니다.

카페인 중독 - 효과를 본 사람은 피곤할 때마다 의존하게 되는데 장기간 복용하게 되면 카페인 중독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수면 장애 - 에너지 드링크 부작용으로 자기전에 마시면 잠을 잘 수 없으므로 노약자, 임산부, 어린이는 섭취 시 주의해야 합니다.

심장 건강 - 다량의 카페인은 심장 왼쪽의 좌심실을 수축하게 만들어 심장박동 상승, 혈압 상승, 부정맥을 유발할 수 있고 심하면 심장마비도 올 수 있으니 과다섭취는 금물입니다.

폭력적 행동 - 카페인 과다 섭취는 불안감을 높여 폭력적 행동을 유발한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청소년들이 자제력을 잃어 싸움에 휘말리거나 구토, 설사, 복통을 일으킬 수 있답니다.

 

 

비만도 계산기 - 기초대사량도 같이 계산해 보자

목차 비만과 현대인 요즘 식생활이 매우 풍부해지고 고칼로리 음식들이 즐비한 이유때문에 비만인 사람들이 점점 늘고 있습니다. 요즘은 현대인들에게 비만도 질병으로 분류되고 있답니다. 비

sarang1107.tistory.com

 

맥도날드 메뉴 가격 한눈에 보기 (이달의 해피밀)

맥도날드(McDonald's)는 미국의 세계적인 패스트푸드점입니다. 전세계 약 4만 점의 점포에 하루에 7천 만명의 손님이 방문하는 규모가 가장 큰 햄버거 체인점입니다. 맥도날드 메뉴와 가격을 한눈

sarang1107.tistory.com

 

중고차 시세표 - 인기 중고차 베스트 5

목차 중고차 시세표 안녕하세요. 오늘은 중고차 시세표와 인기 중고차 베스트5를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요즘 신차를 계약하면 대기 기간이 상당히 길죠. 차종마다 다르지만 짧게는 몇개월에서

sarang1107.tistory.com

 

인스타그램 탈퇴(계정삭제 방법)

요즘 누구나 다 한다는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은 SNS대표 프로그램으로 사진과 글을 남길 수 있지만 주된 컨텐츠는 사진올리기입니다. 최근 수많은 연예인들의 인스타그램 활동으로 사생활을

sarang1107.tistory.com

 

위염에 좋은 음식 & 위염에 나쁜 음식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걸린다는 위염. 위염은 식습관 및 스트레스로 생기는데요. 위염에 좋은 음식과 위염에 나쁜 음식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염에 좋은 음식 위염에 좋은 음식 : 생강

sarang1107.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