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목디스크에 좋은 운동

목디스크에 좋은 운동을 알아봅시다. 모든 사람에게 도움을 주는 운동법은 드뭅니다. 아무리 목디스크에 좋은 운동이라도 사람마다 체형도 다르고 디스크 진행 상태도 다르기 때문에 어떤 사람에겐 목디스크에 좋은 운동이며 도움이 되는 운동이지만 같은 동작이라도 어떤 사람에게는 나쁘게 작용할 수 있습니다.

 

일률적으로 목디스크에 좋은 운동이 모든 목디스크 환자에게 좋은 것은 아니라는 이야기지요. 어떤 환자에게든 안전하고 부담가지 않는 운동이 제일 좋습니다.

 

목디스크에 좋은 운동 가장 중요한 것은 힘을 빼는 것입니다. 목과 허리는 척추의 시작과 끝을 담당합니다. 허리는 우리 몸 전체의 무게, 즉 체중을 감당하는 영역이며 허리뼈 주변 근육이 발달되어 있어야 기능이 유지되고 뼈가 받는 부담을 나눠 가질 수 있습니다.

 

그에 비해 목은 머리 무게 정도만 받치면 되는 단순하고 작은 구조이지요. 목디스크에 좋은 운동은 목 근육 자체를 강화시키는 것보다 목 근육 주변을 부드럽고 충격이 왔을 때 잘 흡수시켜줄 수 있는 운동입니다.

 

현대인들은 고개가 앞으로 숙여지는 동작을 많이 하는 일을 합니다. 고개가 점점 앞으로 빠지는 일자목, 거북목 증상이 많습니다.

 

자세병이 많이 생기다보니 목이 경직되고 목이 피로하다보니 퇴행성 목질환이 젊은 나이부터 시작되지요. 목은 유연하고 부드럽고 힘이 빠진 상태가 가장 건강한 상태입니다.

 

목디스크에 좋은 운동 : 도리도리 운동

 

고개를 좌우로 움직여 줍니다. 앉아서 해도 좋고 서서해도 좋습니다. 거울을 보고 내 고개가 어떻게 움직이는지 보면서 합니다.

 

익숙해지면 눈을 감고 합니다. 눈을 뜨면 어지러울 수 있기 때문에 등과 어깨를 편하게 펴고 합니다. 정면을 보고 아기들이 도리도리 하듯 고개를 좌우로 움직입니다.

 

목에 힘이 빠지는 것이 포인트이지요. 목에 부담이 가지 않을 정도의 각도로 왔다 갔다 합니다. 시계추처럼 부드럽게 1초에 좌우 한번 수시로 생각날때마다 합니다.

 

목에 힘을 빼는데 아주 도움이 됩니다. 좌우 각도가 안나와 턱을 비트는 경우도 있으니 처음엔 거울을 보고 동작을 해보고 연습합니다.

 

도리도리 운동을 시작하고 바로 또는 수일 내로 목주변 근육이 꼬였다 풀렸다 하는걸 느끼면서 목과 머리 주변 근육이 가벼워지는 것을 느낄 것입니다.

 

목디스크에 좋은 운동 : 열중쉬어 운동

 

열중쉬어 운동은 어깨운동입니다. 목디스크에 좋은 운동이 왜 어깨운동인지 궁금할 것입니다. 우리 몸은 근육 인대가 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목도 몸통과 어깨관절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목 뿐만 아니라 목 주변 근육 인대도 함께 풀어주는 것이 좋기 때문인데요. 목 근육과 인대 부분은 목 뒤에서부터 승모근 등 뒤쪽 견갑골까지 연결되 있기 때문입니다. 이를 잘 풀어 주어야 목 통증 완화에 좋습니다.

 

상체가 앞으로 숙여지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자신이 올릴 수 있는 범위까지 천천히 들어 올린 상태에서 10초 정도 유지해 줍니다.

 

이 후 숨을 내쉬며 천천히 팔을 내립니다. 단순해 보이는 목디스크에 좋은 운동이지만 어깨가 몸 안쪽으로 말린 것을 곱게 펴주기 때문에 목 통증을 완화하고 체형 교정을 도와줍니다. 

 

목디스크에 좋은 운동을 두가지 알아보았는데요. 목, 경추는 우리몸에서 아주 중요한 부분입니다. 목디스크에 걸리지 않도록 늘 자세를 신경쓰고 운동도 해줍시다.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방법 2023년부터 변경되는 내용

목차 요양보호사 자격증이란 2021년 요양보호사 시험 일정 가족요양제도란 2023년부터 변경되는 내용 필요한 교육 이수시간 교육시간 감면대상 요양보호사 결격사유 시험과목 국비 요양보호사

sarang1107.tistory.com

 

전기기능사 시험일정 난이도 정말 그렇게 어려울까?

목차 전기기능사란 전기기능사 전기기사 필기시험과목 실기시험 합격선 진로 시험일정 응시 수수료 전기기능사란 젊은이들 뿐만 아니라 50~60대 중장년에게도 인기 많은 자격증 전기기능사 자

sarang1107.tistory.com

 

품질경영기사 연봉과 합격률은 얼마나 되는지 알아보자

목차 품질관리란 품질경영기사 취업분야 품질경영기사 연봉 품질경영기사 응시자격 품질경영기사 시험 날짜와 응시 수수료 품질경영기사 합격률 품질관리란 품질관리란 제조 비용을 줄이고

sarang1107.tistory.com

 

타트체리 효능 / 부작용 / 먹는법

목차 요즘 크게 유행하고 있는 과일인 타트체리 효능, 타트체리 부작용, 타트체리 먹는법을 한방에 정리해 보았습니다. 우선 타트체리가 무엇인지 설명드리자면 타트체리는 체리 품종의 하나로

sarang1107.tistory.com

 

휴면계좌 조회 - 한 눈에 잠자고 있는 내 돈 확인하기

스마트폰으로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시대. 원클릭으로 앉아서 통장을 만들고 카드를 만드는 시대입니다. 본인의 통장이 어디 은행에 몇 개가 있는지 모르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오늘 숨어있

sarang1107.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