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면비대칭은 왜 생길까?

안면비대칭은 말 그대로 얼굴의 양쪽면이 비대칭으로 보이는 것인데 일부에게만 있는 것이 아니라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관찰이 가능한 증상입니다.

 

다만 정도가 심하지 않아 구분하기가 어렵습니다. 거울을 볼 때보다는 사진을 찍었을 때 안면비대칭을 자각하는 경우가 더 많으며 안면비대칭이 발생하는 이유 4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안면비대칭이 생기는 이유 

1. 뼈의 비대칭적인 성장

안면부를 포함한 두개골 뼈는 성장할 수 있는 길이와 속도가 각각 다릅니다. 전체적으로 균형있게 자라는 것이 일반적이나 어느 한 쪽이 조금 더 자랄 수 있고 이로 인해 안면비대칭이 생기게 됩니다.

 

특히 턱뼈는 사춘기까지 자라는 부위이므로 턱괴기 등 좋지 않은 습관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성인이 된 후 교정치료는 어려우며 안면윤곽수술이나 양악수술을 해야 교정이 됩니다.

 

2. 아래턱 뼈와 머리 뼈가 만나는 턱관절 부분이 닳는 경우

입을 천천히 벌렸다 닫는 과정을 반복해 보고 손까락으로 귀 앞쪽 부분을 만저보면 벌릴 때마다 움푹 들어가는 부분이 있는데요.

 

한쪽으로만 음식을 씹는다거나 한쪽에만 과도한 힘을 주어 반복하게 되면 해당 부위의 뼈가 빨리 닳게 되고 이것이 안면비대칭이 됩니다.

 

이런 경우 각종 약물치료, 물리치료, 생활습관 교정, 구강 내 장치 치료 등으로 뼈가 닳는 과정을 최소화해야 하며 이미 닳아 버린 경우에는 양약수술밖에 방법이 없습니다.

턱관절 부분

 

3. 안면 저작근의 부피 차이에 따른 비대칭

우리 얼굴에서 가장 큰 저작근은 교근이라는 곳인데 근육 한쪽으로만 음식물을 씹는다거나 하는 이유로 한쪽 근육만 발달하게 되는 것입니다.

 

안면비대칭이 양쪽 교근(근육)에 왔을 때 치료는 보톡스 양을 다르게 주입하여 치료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 잘못된 습관을 개선하여 자연적으로 치료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4. 자세불량으로 생기는 안면비대칭

삐딱하게 서 있는 경우 몸에 대칭이 무너져 이에 따라 고개가 한쪽으로 치우친 것처럼 보이면서 안면비대칭으로 발전하게 됩니다. 치료는 자세교정만으로도 안면비대칭의 교정이 가능합니다.

 

 

모공 줄이는 방법 - 셀프케어, 병원시술 모두 정리

목차 모공 줄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모공은 한번 늘어나면 끝인 걸까요? 여성분들이라면 모공에 대해 한번쯤은 고민을 해 보았을 것입니다. 모공 줄이는 방법에는 여러가지 관리법과 치

sarang1107.tistory.com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 최고의 운동법 4가지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뱃살 빼는 최고의 운동법을 4가지 소개해 드릴게요. 나이가 들 수록 나잇살이 붙으면서 뱃살이 찌는데 다들 아시겠지만 한 번 찐 뱃살은 잘 안빠

sarang1107.tistory.com

 

무릎 연골 찢어짐 - 수술적 치료와 비수술적 치료

목차 반월상 연골판이란 무릎 연골을 반월상 연골판이라고 하며 이것은 관절 주머니 속 구조물입니다. 다리 대퇴골과 견골 사이에 무릎관절이 있는데 이 무릎관절 사이에 관절 주머니가 있고

sarang1107.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