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GTX-A

내년 2024년 개통 예정인 GTX-A가 버스, 지하철 환승할인 요금을 적용합니다. 국토교통부는 GTX-A 노선에 수도권 통합 환승 할인제를 적용할 수 있도록 요금정산기관인 티머니 등과 함께 시스템을 구축예정이에요.

 

GTX-A는 경기도 파주 운정역에서 서울 삼성역을 거처 화성 동탄역까지 82km를 잇는 고속열차입니다. 2024년 4월 개통예정입니다.

 

SRT수서역에서 GTX-A를 탈수 있는 플랫폼이 지하 40~50미터 아래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내년 4월 개통 예정인 수도권 광역 급행철도 GTX-A는 전체길이 20미터의 열차이며 경기파주운정역을 출발해 서울삼성역을 거쳐 11개역을 이을 예정입니다. 수서동탄역이 내년에 먼저 개통됩니다.

 

GTX-A 노선

 

 

운정서울역 구간은 하반기에 완공될 예정이에요. 최대시속은 180km로 일반 지하철의 두배 속도입니다. 수서 동탄 구간 32.8km는 20분 정도 소요됩니다.

 

GTX-A 요금

 

 

해당 구간으로 매일 출퇴근하면 한달에 18만원 가량 들어가고요. 장애인 무임승차, 경로우대는 아직 마련되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화재발생 시 대피로가 잘 안내되어있으며 26개의 환기구를 설치했답니다. GTX-A 개통으로 주변 집값이 상승했습니다. 동탄역 롯데캐슬아파트는 16억에서 20억으로 올랐으며 노선인근 인덕원, 일산 등 1~2억의 집값 상승이 있었습니다.

 

직장인이 부담스럽지 않을 요금체계를 갖춰야하겠죠? 모두 개통되는 해는 2028년이 됩니다. GTX-A 환승할인 적용으로 이용자 부담이 줄어들 것으로 보입니다.

 

 

GTX-A는 일반 지하철에 비해 곡선 구간이 드물어 더 빠르게 달릴 수 있습니다. 고속인데도 불구하고 승차감, 안정감이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출입문은 비행기문처럼 슬라이딩도어로 소음이 작아졌고 고속인데 비해 안정감, 승차감이 뛰어납니다. 1시간 거리를 20분으로 단축하여 이동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시민들 생활이 편리해질 예정이네요.

 

 

함양 휴양밸리, 함양울산 고속도로 개통 소식입니당~

함양 대봉산 휴양밸리(함양군 병곡면) 국비 등 930억원을 들여 만든 휴양밸리입니다. 모노레일, 캠핑장, 산림욕장을 가족단위 관광객이 주로 찾습니다. 지난 해 방문객은 22만 여명. 개장 2년만에

sarang1107.tistory.com

 

서울시. 전북 에너지바우처 취약계층 빨리 신청하세요(예방접종 무료혜택까지)

전북 에너지바우처 취약계층대상으로 에너지바우처 사업을 시행합니다. 전북은 기초생활수급자 가운데 12월까지 노인, 장애인, 임산부 대상으로 신청을 받습니다. 하절기. 동절기로 나눠 전기,

sarang1107.tistory.com

 

토스로 자동차검사 예약하는 방법

요즘 어떤 앱보다도 토스가 뜨고 있죠? 토스가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고 계속 업데이트가 되고 있는데요. 토스로 앱테크도 할 수 있고 각종 대출도 비교 견적 받을 수 있고 은행기능에 만보기까

sarang1107.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