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스마트폰으로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시대. 원클릭으로 앉아서 통장을 만들고 카드를 만드는 시대입니다. 본인의 통장이 어디 은행에 몇 개가 있는지 모르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오늘 숨어있는 돈을 찾는 방법을 이야기 해보려 합니다. 원래부터 있었던 방법인데 모르는 사람이 많지요. 휴면계좌 조회를 통해 내 계좌에 얼마가 있는지 알아 보고 통장 해지도 원클릭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휴면계좌란?

은행 뿐 아니라 보험사, 증권사에서 만들어진 계좌로 잔액이 남아 있음에도 거래가 끊긴지 오래된 그런 계좌를 휴면계좌라고 합니다. 잠자고 있는 통장의 잔액을 휴면예금이라고 하지요.

 

은행에서는 잔액 1만원 미만은 1년 이상 거래가 끊긴 계좌, 1~5만원 미만은 2년 이상 거래가 끊긴 계좌, 5~10만원 미만은 3년 이상 거래가 끊긴 계좌를 일컬어 휴면계좌라고 합니다.

 

보험사에서는 보험료 미납으로 효력이 상실된 계약 중 해약 환급금을 찾아가지 않은 미지급액을 휴면계좌라고 정의합니다.

 

증권사에서는 잔고 10만원 미만 계좌가 6개월 이상 주식거래가 이루어지지 않은 계좌를 휴면계좌라고 이야기 합니다. 

 

휴면계좌에 들어 있는 휴면예금을 찾기 위해서는 해당 금융사에 방문하여 찾을 수가 있는데 오늘 알려드린 방법으로 휴면계좌 조회 후 남은 잔액을 본인의 주거래 은행으로 이체 후 안쓰는 통장은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려 합니다.

 

휴면계좌 조회

포털사이트에 [어카운트 인포]를 검색합니다.

 

[어카운트인포]를 검색하면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상단에 많은 메뉴가 있는데요. 이 사이트에서 금융에 관한 거의 모든 관리가 가능합니다.

각 세부 메뉴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내 계좌 한눈에] 메뉴를 클릭하여 정보제공 동의와 이용약관 동의를 하고 [정보입력 화면으로 이동]을 눌러주세요.

 

주민등록번호를 치고 인증서 로그인을 해야 본인의 휴면계좌 조회가 가능합니다.

 

인증서 로그인을 합니다.

 

보안이 철저하군요. 인증서로 로그인했는데 본인확인 휴대폰인증을 또 해야한다고 합니다.

 

휴대폰 본인인증이 끝나면 휴면계좌 조회가 가능합니다.

 

내 명의로 된 모든 은행의 통장 수가 나오지요. 우측에 [조회]를 누르면 세부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회]로 들어가면 1원 자리까지도 정확한 내 통장의 잔액을 볼 수 있어요. 위 계좌는 휴면계좌가 아니지만 휴면계좌인 경우 우측에 [이체 및 계좌해지] 메뉴가 활성화 됩니다.

 

어디에 내 숨은 돈이 있을지 모릅니다. 어카운트인포 사이트를 통해 휴면계좌 조회를 해보고 잠자고 있는 내 소중한 현찰을 찾아보세요.

 

 

편도결석 제거법 - 셀프 제거 위험해요

편도결석 제거법 구취는 입안에 문제 또는 위의 문제로 생기기 쉽습니다. 특히 역류성식도염이 있는 경우 구취를 동반하기도 하는데요. 편도결석이 있어도 구취가 많이 납니다. 우리가 입을 벌

sarang1107.tistory.com

 

비오틴 효능 - 탈모에 좋을까?

비오틴 효능 비오틴은 비타민B7입니다. 비오틴이 우리 몸에 들어오면 음식물에서 에너지를 만드는 대사 작용에 영향을 줍니다. 자외선은 우리 피부 구석구석 파고 들어와 해로움을 줍니다. 비오

sarang1107.tistory.com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무료)

옛날에는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를 발급받으려면 무조건 가까운 관할 동사무소(주민센터)에 가서 신청을 해야했는데요. 요즘은 앉은 자리에서 1분만 투자하면 무료로 바로 출력할 수 있

sarang1107.tistory.com

 

인스타그램 탈퇴(계정삭제 방법)

요즘 누구나 다 한다는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은 SNS대표 프로그램으로 사진과 글을 남길 수 있지만 주된 컨텐츠는 사진올리기입니다. 최근 수많은 연예인들의 인스타그램 활동으로 사생활을

sarang1107.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