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신협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및 신협 인터넷뱅킹 이용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볼게요. 신협 이용자들이 매년 늘고있습니다. 신협의 정식 명칭은 신용협동조합중앙회입니다.

 

신용협동조합중앙회는 19세기 독일의 신용협동조합 운동에서 파생돼 1960년 한국에서 세워진 성가신협이 기원입니다. 서민과 영세상공인을 위해 금융활동을 펴고 운영하게 된 것이지요.

 

6.25 전쟁 후 소외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시작되었습니다. 성가신협이 설립된 후 장대익 신부가 카톨릭중앙신협을 설립했습니다.

 

1990년대 황금기를 맞이하며 자산 20조원, 조합원 500만명을 돌파하였습니다. TV광고를 통해 전 국민에게 신협을 홍보했지요.

 

대표적인 서민금융기관인 신협. 신협 인터넷뱅킹은 원래 제공되지 않았으나 사용자가 늘어남에 따라 오픈된 것 같습니다.

 

신협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https://openbank.cu.co.kr/

 

신협 개인뱅킹

 

openbank.cu.co.kr

신협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사이트 ↑↑↑ 를 클릭하시면 신협 인터넷뱅킹으로 이동합니다. 신협은행 창구에서 통장을 개설할 때 신협 인터넷뱅킹 신청을 별도로 해주셔야 이용가능합니다.

 

신용협동조합은 우리나라 대표적인 비영리 금융기관으로 은행법에 따라 운영되지 않습니다. 하여 제2 금융권에 포함됩니다.

신협 인터넷뱅킹 사이트에 접속이 되면 메인화면 왼쪽 상단에 [인증센터]에 들어가서 인증서를 등록해야만 신협 인터넷뱅킹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다른 인터넷뱅킹을 사용중이라면 [타은행/타기관 인증서 등록]을 통해서 살짝쿵 인증서만 등록해 주시면 되고요. 신규발급 받으시는 분들은 [인증서 신규발급/재발급]을 눌러야 합니다.

 

신협 체크카드 누적 이용금액이 16조원을 돌파했다고 하니 아마도 매년 신협 인터넷뱅킹 사용자도 점차 늘어날 전망입니다. 

신협 인터넷뱅킹 사이트에서 우측 상단의 별표시를 누르면 즐겨찾기에 저장이 되어 다음번에 신협 인터넷뱅킹을 사용하실 때 즐겨찾기를 통해서 바로가기를 할 수 있습니다.

 

신협 모바일 뱅킹

타 은행과 마찬가지로 신협도 신협 인터넷뱅킹 외에 신협 모바일뱅킹도 있습니다. 앱스토어에서 신협 ON뱅크 어플을 설치하시면 타 은행처럼 휴대폰으로 뱅킹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로 신협 인터넷뱅킹을 할 수 있지만 요즘은 스마트폰 사용자가 워낙 많으니 신협 모바일뱅킹도 하나 설치해 두시면 매우 편리 할 것입니다.

 

모바일뱅킹도 사용하려면 신협 창구에서 통장 개설할 때 뱅킹신청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