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셀룰라이트는 무엇인가?

오늘은 셀룰라이트는 무엇인지, 셀룰라이트 없애는 법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해요. 셀룰라이트는 논문에 공통적으로 오렌지 껍질이나 코티지 치즈같이 생겼다고 표현되어 있습니다.

 

전 세계 사춘기 이후 여성 85~98%에 영향을 미치지요. 다이어트를 한다고 해서 셀룰라이트가 없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셀룰라이트란 섬유화가 동반된 지방으로 단순 지방이 아닙니다. 체중감량, 식이요법, 운동요법만으로 해결하기 어려운 것이 셀룰라이트입니다. 

 

셀룰라이트 원인

셀룰라이트 원인은 크게 5가지 요인에 의해 생긴다고 보시면 됩니다.

 

1. 섬유벽이 없는 약한 부분의 지방이 커지며 진피를 밖으로 밀어내며 볼록해 집니다. 남성과 여성의 섬유벽의 구조 차이로 남성에게 나타나지 않고 여성에게 흔하게 나타납니다.

 

튀어나온 지방층이 오래 유지되면 섬유벽의 탄성이 약해지면서 그 이후 쉽게 지방이 튀어나오는 악순환이 발생하게 됩니다.

 

2. 글라이크사미노글리칸이 혈관에 축적되어 피부에 부종이 일어나고 이로 인해 혈액림프순환이 악화됩니다. 결과적으로 조직의 섬유화를 일으키게 됩니다. 섬유화가 섞여 있는 지방이 셀룰라이트입니다.

 

3. 여성은 에스트로겐 등의 호르몬 영향으로 지방이 축적되고 산소공급이 부족해지며 지방분해가 되지 않아 악순환이 반복되게 됩니다.

 

4. 림프구 등 염증 세포가 섬유벽에 넓게 퍼져 염증반응에 의해 셀룰라이트가 악화되기도 합니다. 떡지는 듯한 섬유화 반응이 셀룰라이트입니다. 

 

5. 여성, 고령, 가족력, 백인, 피하지방층 증가, 고탄수화물식이, 오래 앉아있거나 서있는 습관, 임신이 셀룰라이트와 연관이 있습니다.

셀룰라이트 단계

1기 - 서 있거나 누워 있을 때 보이지 않지만 눌러 압력을 주었을 때 보이는 경우

2기 - 서 있을 때는 보이지만 누워 있을 때는 보이지 않는 경우

3기 - 서 있거나 누워 있거나 항상 보이는 단계

 

셀룰라이트 없애는 법

바르는 약

셀룰라이트 없애는 법으로 바르는 약이 있는데요. 바로 카페인 크림와 레티놀 크림입니다. 카페인 크림는 세포 내에 지방이 과도 축적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카페인 크림을 하루에 2번, 6주간 발랐을 때 2.5기에서 2기로 줄어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레티놀 크림은 하루 2번, 3개월 간 바르면 셀룰라이트 개선에 효과가 있습니다.

 

셀룰라이트 없애는 법으로 혈액순환 촉진을 통한 방법이 있다고는 하나 아직 효과가 입증되지 않아 명확하지 않습니다. 시중 셀룰라이트 없애는 법 크림이 매우 다양한데요. 논문에 의하면 셀룰라이트 없애는 법 크림은 카페인 크림과 레티놀 크림만 나와 있습니다.

 

콜라겐 분해 효소 주사

셀룰라이트 없애는 법 섬유 벽의 콜라겐만 선택적으로 분해해 주는 콜라겐 분해 효소 주사가 있는데요. 주기적으로 맞은 사람은 호전이 되나 주사통증, 멍이 오래 가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셀룰라이트 없애는 법

 

고주파 치료

가장 각광받는 셀룰라이트 없애는 법은 고주파 치료입니다. 효과가 입증되어 있고요. 시술이 간편합니다. 고주파 치료는 고주파 지방분해 전자기파를 이용해 지방의 열을 발생시켜 셀룰라이트 없애는 법입니다.

 

고주파 기계를 이용해 피부는 30℃ 미만으로 유지하면서 7~12mm 깊이의 위치한 지방 층만 선택적으로 50℃까지 올라가게 해 셀룰라이트 없애는 법입니다. 부작용으로는 피부홍반, 통증, 부종, 물집, 딱지, 멍이 있으나 일시적인 현상이며 착색이나 흉 정도가 크지 않습니다.

 

초음파 치료 리프팅 레이저

셀룰라이트 없애는 법 마지막으로 초음파로 열을 만들어내 전체적인 탄력을 개선하고 셀룰라이트 제거에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체중감량 이후 늘어진 피부도 개선이 가능한 시술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