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목차

    요즘 크게 유행하고 있는 과일인 타트체리 효능, 타트체리 부작용, 타트체리 먹는법을 한방에 정리해 보았습니다. 우선 타트체리가 무엇인지 설명드리자면 타트체리는 체리 품종의 하나로 시중에 단맛이 나는 체리와 달리 신맛이 나는 체리의 한 종류입니다.

     

    타트체리의 식물 영양소는 체리와 비슷하며 타트체리 효능도 비슷합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봄꽃인 벚꽃을 아시지요? 벗꽃이 지고 나면 열매가 열리는데 그 열매를 버찌라 하고 버찌는 약재료로도 쓰이는데요.

    타트체리 효능

     

    체리는 바로 이 벚나무의 열매로 서양에서 들어온 벚나무의 열매인 것입니다. 체리는 스위트체리와 타트체리로 구분됩니다.

     

    스위트체리는 날 것 그대로 먹어도 맛이 있지만 타트체리 생과로 먹기에는 신맛때문에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타트체리는 보통 농축주스, 타트레리 분말, 케익 등으로 가공해서 섭취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인간의 모든 체질에 해롭게 작용하는 점이 없는 타트체리 효능은 각종 비타민, 섬유질, 엽산이 풍부하고 칼륨, 구리, 망간, 마그네슘, 철분, 칼슘, 아연 등의 미네랄 함량도 높으며 산, 구연산, 유기산도 풍부한 과일입니다. 

     

    타트체리 효능

    타트체리 효능

     

    혈관건강

    타트체리 효능으로 나쁜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추어 심근경색, 뇌졸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항산화

    타트체리 효능 세포 보호, 면역력 증강 효과에 탁월합니다. 활성산소는 세포에 나쁜영향을 미치는 산소이며 항산화 작용이란 이러한 활성산소로부터 세포를 방지하는 효능입니다. 타트체리 효능인 활성산소제거는 면역력 증가에 효과적입니다.

     

    숙면

    체리에는 멜라토닌이 들어 있어 생체 리듬을 조절하여 자연적 수면을 유도합니다. 나이가 들수록 잠이 잘 오지 않는 현상이 멜라토닌이 나이가 들수록 부족해지기 때문인데 타트체리 효능 중 하나인 멜라토닌 성분은 불면증, 수면방해에 효과적입니다.

    타트체리 효능

     

    하루에 잠이 들기 힘든 사람은 멜라토닌 0.3~0.5mg 섭취를 권장하며 수면 중 잘 깨는 사람은 멜라토닌 2~12mg 섭취를 권장합니다. 타트체리 주스 1컵 또는 타트체리 10개에는 멜라토닌이 10mg 함유되어있어 타트체리 효능은 천연수면제라 불립니다.

     

    항암효과

    타트체리 효능으로 안토시아닌의 항암 능력은 입증되어 있습니다. 안토시아닌은 암세포의 성장을 막습니다. 특히 유방암, 췌장암 예방에 효과적입니다.(타트체리 효능)

     

    뇌기능 향상

    타트체리 효능 : 케르세틴, 안토시아닌은 기억력 향상 등 뇌 기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61~75세를 상대로 2주간 타트체리를 섭취 시켰더니 인지능력 향상, 뇌기능 활성화가 확인되었다는 타트체리 효능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타트체리 주스가 혈압을 낮추고 인지능력 개선에 도움이 된다는 논문이 있습니다.

    타트체리 효능

     

    눈 건강

    타트체리 효능 중 안토시아닌 성분은 베리류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시력회복, 안구건조 등 눈건강에 많은 도움이 되지요. 수험생에게 아주 좋은 과일입니다.

     

    관절염 통풍치료

    타트체리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합니다. 안토시아닌은 아스피린보다 강한 소염 효과를 가지고 있지요. 타트체리 효능은 통풍의 원인인 요산의 양을 줄여 주기 때문에 통풍의 요산 농도 감소에 효과적이며 통풍성 관절염 완화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당뇨병 위험 감소

    유럽에서 발표한 연구자료에 의하면 췌장에서 분비되는 인슐린을 증가시켜 포도당 수치를 조절하여 당뇨병 위험을 감소시켜 줍니다. 타트체리 효능만 믿고 너무 많이 먹으면 당분의 섭취가 늘어 적당히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타트체리 효능

     

    빈혈 예방

    철분이 풍부한 타트체리 효능은 딸기의 7배, 사과의 20배에 달하는 철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엽산도 많이 함유되어있으며 헤모글로빈과 적혈구의 생성을 촉진시킵니다. 타트체리 효능 : 체내 산소공급을 돕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주어 빈혈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체력향상

    타트체리는 신체 각 부위에 산소 공급을 해줍니다. 운동선수가 타트체리를 섭취 후 격렬하게 운동했을 때 회복 속도가 높아지고 운동능력이 향상되었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고혈압 예방

    퀘르세틴 성분은 심장 혈관에서 산화 스트레스를 줄여 혈압을 감소시킨다고 국제학술지도 개재되어 있습니다. 칼륨이 풍부한 타트체리 효능 체내 나트륨 배출을 도와 혈압을 낮추는데 효과적입니다.

     

    근육회복

    근육손상 시 회복에 유용합니다. 매일 타트체리 주스를 마시면 근육 회복에 효과적이며 격렬한 운동 시 타트체리를 섭취한 사람이 운동 후 힘의 손실이 적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운동 후 타트체리를 섭취하면 매우 좋습니다.

     

    타트체리 부작용

    타트체리 섭취시 주의할 점 및 타트체리 부작용입니다. 타트체리는 한 컵 기준 18g의 당분이 들어있습니다. 손이 가는대로 타트체리를 먹으면 많은 당분을 섭취하게 되니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타트체리 관련 시중 제품도 주의해야 합니다. 신맛을 중화하기 위해 설탕처리를 하였기 때문에 시중 주스를 구매할 때는 성분표를 보고 구매하시고 주스보다는 생과 섭취가 다이어트 할 경우에는 좋습니다.

     

    타트체리의 퀘르세틴은 혈액을 희석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심장마비, 뇌졸중 예방에 효과적인 반면 혈액을 응고시켜야 하는 경우에는 주의해야 합니다.

     

    출혈이 자주 발생하거나 멍이 자주 발생하는 분, 수술을 앞두고 있는 사람은 타트체리 섭취에 주의해야 합니다. 또 위장 장애 시에도 주의를 요합니다.

     

    체리는 산도가 높아 하루 권장량보다 많이 섭취할 경우 위산분비 증가, 가스참, 복부팽만, 복통 등의 증상이 있을 수 있으며 위염, 역류성식도염이 있는 분은 악화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타트체리 먹는법

    타트체리 먹는법은 본인의 입맛에 맞게 드시면 됩니다. 신 과일을 잘 드시는 분은 생과도 드시길 추천드립니다. 여러가지 방법으로 먹는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타트체리 먹는법 1.

    시중에 파는 타트체리 주스 원액이 있다면

    탄산수 400ml, 타트체리 주스 50ml, 얼음을 넣어 소다를 만들어 먹습니다.

     

    타트체리 먹는법 2.

    플레인 요거트 2스푼, 타트체리 주스 1스푼, 꿀 1스푼

    요거트로 먹거나 과일, 야채 샐러드 드레싱으로 먹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
    1. thumbnail
      파이채굴러
      2021.11.17 17:49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