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몇 개월 전 사설 구급차가 응급환자를 이송하면서 상습적으로 바가지를 씌웠던 범죄가 있었지요? 우리나라에서 종종 있는 일입니다.

 

보호자가 잘 모른다는 것을 악용한 범죄사례인데요. 이런 범죄에 말려들어 바가지를 쓰지 않으려면 나 자신이 어느정도 정보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119구급차와 사설 구급차의 차이점과 구급차 비용에 대해서 정확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잘 체크하시고 불법인지 합법인지 요금책정은 어떻게 되는지 확인하여 구급차 비용을 눈탱이 맞지 않도록 해야겠습니다.

 

119 구급차와 사설 구급차의 차이점

응급환자를 병원으로 이송할 때 119에 신고 할 경우 구급대원이 오는 것은 나라에서 지원하는 119 구급차이며 구급차 안에 계신 분은 119 구급대원입니다.

 

전화번호 129(보건복지콜센터)로 전화를 걸어 응급환자를 이송하거나 병원 치료 후 집으로 돌아올 때 병원 측에서 부르는 구급차는 사설 구급차이며 사설 구급차는 구급차 비용이 들어가게 됩니다. 보통 특정 병원에서 다른 병원으로 이송갈 때 사설 구급차가 환자를 옮기게 되지요.

 

구급차 종류

구급차는 크게 두가지로 나뉩니다. 일반 구급차와 특수 구급차로 나뉘는데 구분 방법은 일반 구급차는 구급차 측면에 초록색 띠가 둘러져 있으며 특수 구급차는 구급차 측면에 빨간색 띠가 둘러져 있습니다.

일반 구급차

일반 구급차는 환자 이송에만 쓰이는 구급차입니다. 일반 구급차는 의료기관 구급차/민간이송업과 비영리기관 구급차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의료기관/민간이송업 구급차 비용은 기본요금 10km까지 30,000원, 추가요금 10km 초과 시 km당 1,000원씩 부과됩니다. 의사나 간호사나 응급구조사가 동승할 경우 15,000원이 부과됩니다.

 

비영리기관 구급차 비용은 기본요금 10km까지 20,000원, 추가요금 10km 초과 시 km당 800원씩 부과됩니다. 의사나 간호사나 응급구조사가 동승할 경우 10,000원이 부과됩니다.

 

특수 구급차

특수 구급차는 각종 의료기기와 의료장비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의료기관/민간이송업 구급차 비용은 기본요금 10km까지 75,000원, 추가요금 km당 1,300원이 부과됩니다.

 

비영리기관 구급차 비용은 기본요금 10km까지 50,000원, 추가요금 km당 1,000원씩 부과됩니다. 일반 구급차 비용과 특수 구급차 비용은 두 배 이상 차이가 납니다.

 

구급차 비용 꿀팁

구급차 비용은 00시~04시까지 할증 요금이 붙습니다. 무려 20%나 붙으니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새벽에 부르면 구급차 비용이 더 많이 나오겠죠?

 

구급차 비용이 부과되는 거리는 실제 환자가 탑승하고 이동한 거리이므로 구급차가 내가 있는 곳까지 온 거리는 구급차 비용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그 비용까지 청구되진 않지요. 구급차 안 의료기기, 의료소모품, 대기비용, 카드수수료, 통행요금, 동승자 탑승비용은 따로 요구할 수 없습니다.

 

구급차 비용으로 요구한다면 불법입니다. 구급차를 부르고 나서 지도앱으로 내가 간 거리가 몇 km인지 추후에 확인하면 구급차 비용 바가지는 쓰지 않을 것입니다.

 

현명하게 탑승하고 불법적인 부당 비용에 대한 청구는 보건소에 신고합니다. 해당차량은 과태료 또는 면허정지(취소)까지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중고차 시세표 - 인기 중고차 베스트 5

목차 중고차 시세표 안녕하세요. 오늘은 중고차 시세표와 인기 중고차 베스트5를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요즘 신차를 계약하면 대기 기간이 상당히 길죠. 차종마다 다르지만 짧게는 몇개월에서

sarang1107.tistory.com

 

신협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 바로가기 및 사용법

신협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및 신협 인터넷뱅킹 이용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볼게요. 신협 이용자들이 매년 늘고있습니다. 신협의 정식 명칭은 신용협동조합중앙회입니다. 신용협동조합중앙회는 1

sarang1107.tistory.com

 

인스타그램 탈퇴(계정삭제 방법)

요즘 누구나 다 한다는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은 SNS대표 프로그램으로 사진과 글을 남길 수 있지만 주된 컨텐츠는 사진올리기입니다. 최근 수많은 연예인들의 인스타그램 활동으로 사생활을

sarang1107.tistory.com

 

엘포인트 사용처 / 엘포인트 적립방법 / 엘포인트 현금화

목차 엘포인트 현금화 엘포인트 현금화 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엘포인트 현금화는 여러 단계를 거쳐 실행해야 하므로 매우 복잡하지만 현금을 위해서 복잡하더라도 잘 따라해

sarang1107.tistory.com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무료)

옛날에는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를 발급받으려면 무조건 가까운 관할 동사무소(주민센터)에 가서 신청을 해야했는데요. 요즘은 앉은 자리에서 1분만 투자하면 무료로 바로 출력할 수 있

sarang1107.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