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휴일지킴이 약국 알아보기

살다보면 누구나 아플때가 있습니다. 단순한 두통, 복통, 소화불량 등 병원을 찾지 않아도 약국에서 약만 사먹어도 되는 경우가 많지요.

 

우리는 언제 어느 때 아플지 모릅니다. 저녁에 아플 수도 있고 새벽에 아플 수도 있습니다. 약국은 평일에 운영되는 곳이 많아 휴일, 주말, 연중무휴, 야간에 운영하는 약국은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공휴일, 새벽에도 갈 수 있는 휴일지킴이 약국 찾는 법을 알아봅시다. 명절이나 휴일에 갑자기 약국에서 약을 사려고 하는 경우 휴일에도 문을 여는 약국이 어디 있는지 몰라서 당황한 적이 많습니다.

00000

 

인터넷으로 휴일지킴이 약국 찾는 방법

휴대폰으로 간단하게 휴일지킴이 약국을 찾을 수 있어요. 인터넷이나 휴대폰으로 포털에 접속하여 검색합니다. [휴일지킴이 약국] 또는 [심야 약국]을 검색하면 대한약사회에서 운영하는 사이트가 나옵니다.

 

메인 화면에 휴일지킴이 약국, 연중무휴 약국, 공공 심야 약국을 검색할 수 있는 탭이 있고 그 곳에 날짜, 시간, 지역을 입력하면 해당 약국의 리스트가 뜹니다.

00000

 

대전시 서구 휴일지킴이 약국을 검색하였습니다. 우측에 돋보기를 누르면 지도를 볼 수 있습니다. 우리가 검색한 해당 조건의 휴일지킴이 약국 주소와 전화번호, 운영시간이 나옵니다. 간혹 영업중이라고 써있어도 문을 닫은 경우가 있어서 방문 전에 미리 전화 한통 하고 가는 것이 확실하겠지요?

 

스마트폰 어플로 휴일지킴이 약국 찾는 방법

스마트폰 어플 [휴일약국]을 검색하여 폰에 내려받기 합니다.

내 현재 위치를 기반으로 주변 문 연 휴일지킴이 약국 뿐 아니라 평일에만 영업하는 약국들이 지도와 함께 보입니다.

 

지도 아래의 [휴일]을 누르면 휴일지킴이 약국만 지도에 나타나게 됩니다.

 

확실히 오픈했는지 여부를 알기 위해 클릭하여 전화를 걸어 봅니다. 흔한일은 아니지만 간혹 문을 닫는 경우도 있더라고요. 이상 휴일지킴이 약국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