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지방세, 국세 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우선 지방세와 국세가 무엇인지 알아볼께요. 

 

지방세는 지방세법에 의한 지방세로 세목은 11개입니다. 취득세, 등록면허세, 레저세, 담배소비세, 주민세, 지방소비세, 지방소득세, 재산세, 자동차세, 지역자원시설세, 지방교육세 입니다.

 

국세는 국가에서 징수하는 세금으로서 다른 공과금에 비해 징수 우선권이 있고 상속의 경우, 상속된 재산 중에서 납부할 의무가 있습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은 정부24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인터넷포털에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을 검색하면 바로가기 버튼이 나오는데요. 위 화면의 [온라인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 해당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은 본인의 인증서가 있어야만 인터넷 신청이 가능합니다.

 

위의 기록사항을 꼼꼼히 확인하고 체크, 기록하여 완료되었다면 [민원신청하기]를 눌러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을 마무리합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은 정부24에서만 가능하며 홈택스에서는 불가능합니다.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은 정부24 홈페이지와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두 곳에서 가능합니다. 아래를 참조하시여 편리한 방법으로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포털에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을 검색하면 [온라인 신청하기]라는 바로가기 버튼이 나오는데 그곳을 클릭하시어 정부24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역시 본인의 인증서가 있어야만 가능하니 개인컴퓨터 또는 인증서가 들어있는 USB를 이용해 민원업무를 보시면 됩니다.

위 내용을 모두 기록하고 [민원신청하기]를 눌러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을 신청합니다.

포털에 국세청 홈택스를 검색하여 해당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홈택스 홈페이지 상단의 [민원증명]으로 들어갑니다.

 

우측 노란색 박스 부분에 [납세증명서(국세완납증명)]으로 들어가세요.

 

위의 내용을 꼼꼼히 작성 후 [신청하기]를 눌러 신청합니다.

 

이상으로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과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1분이면 처리 가능하니 직접 가기 번거로우신 분들은 인터넷발급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