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옛날에는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를 발급받으려면 무조건 가까운 관할 동사무소(주민센터)에 가서 신청을 해야했는데요.

 

요즘은 앉은 자리에서 1분만 투자하면 무료로 바로 출력할 수 있답니다. 주민센터에서 발급받는 경우에는 수수료도 몇백원 내야하거든요.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은 전부 무료입니다. 주민등록등본과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사이트는 같은 사이트가 아닙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목차

     

    1.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방법

    인터넷 검색창에 [정부24]를 검색합니다. 

    [정부24] 홈페이지에 들어오면 각종 서류를 출력할 수 있는데요. 주민등록등본은 물론이고 초본, 건축물대장, 토지대장, 지적도, 예방접종 증명 서류 등 많은 민원업무를 보실 수 있으세요. 위 메뉴에서 [주민등록등본(초본)]을 선택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주민센터에 방문하면 수수료가 400원이네요. 인터넷발급은 물론 무료입니다. [신청하기]를 눌러줍니다.

    로그인을 하셔야 발급하기 수월한데요. 비회원도 신청 가능하지만 앞으로 계속 출력할 일이 있으니 회원가입을 해두거나 공인인증서를 등록해 놓으면 다음번에 로그인하기 쉽습니다.

    [간편인증] 또는 [공동,금융인증서] 둘중 하나를 선택해 로그인해 줍니다.

    위의화면을 보고 선택할 것은 선택하여 원하는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을 실행합니다. [민원신청하기] 누르면 완료.

    [문서출력]을 누르면 프린터를 선택하여 출력할 수 있습니다. 은행업무 및 각종 업무에 앉은 자리에서 1분이면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이 가능하답니다. 참 쉽죠잉~

     

    2.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검색창에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또는 [대한민국 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을 검색합니다.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각종 증명서발급이 가능한데요. 가족관계증명서, 기본증명서, 혼인관계증명서, 입양관계증명서, 친양자입양관계증명서 등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가족관계증명서와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을 위해 들어왔는데요.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면 신청인 정보 조회에 대한 이용약관에 동의해야 합니다.

    동의 후 이름과 주민번호를 작성하고 [조회]를 눌러줍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및 본인인증을 합니다.

    원하는 옵션을 선택하고 [발급하기]를 누릅니다. 

    가족관계증명서가 뜨면서 프린터 표시를 누르면 바로 출력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차근차근 보시고 따라해 보세요. 아주 쉽습니다.

     

     

     

    중고차 시세표 - 인기 중고차 베스트 5

    목차 중고차 시세표 안녕하세요. 오늘은 중고차 시세표와 인기 중고차 베스트5를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요즘 신차를 계약하면 대기 기간이 상당히 길죠. 차종마다 다르지만 짧게는 몇개월에서

    sarang1107.tistory.com

     

    보건증 발급 병원 - 과태료 알아보기

    보건증 발급 병원 요즘 코로나로 인해 보건소의 업무가 과중되어 보건증 발급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보건소 보다는 일반 병원에서 보건증을 발급 받는 것이 빠르고 좋습니다. 보

    sarang1107.tistory.com

     

    삼성전자 배당금 월 100만원 받으려면?

    목차 지난 4월 삼성전자 배당금 특별 배당일이었는데요. 현재 시점에서 삼성전자 배당금으로 월 100만원을 받으려면 얼마가 필요하고 삼성전자 주식은 몇주가 필요한지 한번 알아보아요. 주식이

    sarang1107.tistory.com

     

    전봇대 전기원 연봉 1억 2천만원??

    무색 무취인 전기 작업을 하는 전봇대 전기원은 전기가 오는지 얼만큼 오는지 신호를 보내 주는 활선모자를 쓰고 작업합니다. 고압선 근방에서 경보음이 울려 어느정도의 고압이 오고 있는지

    sarang1107.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