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양배추즙의 효능과 양배추즙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양배추는 미국타임즈에 요구르트, 올리브와 함께 세계 3대 장수식품으로 선정된 음식입니다.

 

양배추즙의 효능은 비타민C, 비타민K, 칼슘, 식이섬유가 풍부한 영양의 보고입니다. 양배추는 저렴한 가격이지만 효능만큼은 비싼 명약에 비할 만큼 풍부합니다.

 

양배추는 식탁 위의 의사라는 말이 있지요. 양배추즙의 효능 꾸준히 섭취하면 위건강, 항암효과 등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양배추의 설포라판 성분은 체내 발암물질을 일으키는 효소를 억제, 해독하고 발암물질이 몸 밖으로 배출하도록 도와줍니다.

 

양배추를 주1회 이상 섭취하는 여성은 그렇지 않은 여성보다 유방암 발생율이 72% 낮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양배추즙의 효능은 매우 뛰어나 매일 아침마다 양배추즙을 갈아먹거나 시판되는 양배추즙, 양배추환을 복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결론은 양배추는 몸에 좋다는 것이고 모든 음식은 효능과 부작용이 존재하죠. 아래를 참고하여 양배추즙의 효능과 양배추즙 부작용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아요.

 

 

양배추즙 골라보기 - parksarang.com

GNM자연의품격 유기농 양배추 브로콜리 진액 50% 80,000원  41,100원39,860원 여기를 클릭 젊은농부 양배추즙 100포 25% 38,000원  28,230원 여기를 클릭 순수식품 유기농 브로콜리 양배추즙 40% 50,000원 2

parksarang.com

 

양배추즙의 효능

뼈 건강

양배추즙의 효능 : 양배추에는 칼슘이 100g당 38mg이 들어 있습니다. 이는 오이의 4배, 당근의 2배에 해당되는 양입니다. 하여 성장기 어린이의 뼈건강, 중년의 골다공증, 태아의 성장발달에 매우 좋습니다.

 

위, 간 건강

양배추의 메티오닌, 비타민U 성분은 위벽을 튼튼하게 해주며 위의 점막을 강화시켜 주어 손상된 경우 재생력을 높여 줍니다. 위염, 위궤양의 예방, 치료, 간에 쌓인 지방 분해, 간 기능 활성화로 간을 건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혈전 생성 억제

양배추의 푸른잎에 들어있는 설포라판 성분은 동맥 내 혈전생성을 억제하는 단백질을 활성화해 심장발작, 뇌중풍을 일으키는 혈전 생성을 막아 줍니다.

 

피로회복, 눈건강

양배추의 푸른잎은 비타민A가 풍부하며 하얀잎은 비타민C가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일교차가 클 때 감기예방,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보라색 양배추의 안토시아닌 성분은 눈의 피로를 완화시켜 주고 시력회복 효능까지 있어 눈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노화방지, 면역력강화

양배추즙의 효능 : 비타민C, 설포라판,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항산화 작용을 해 피부노화, 장기노화 예방에 탁월하며 체내 면역력강화를 도와 각종 질환으로부터 우리몸을 보호해 줍니다.

 

양배추 섭취 시 주의사항

양배추는 찬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몸이 찬 사람은 복통, 설사, 위장장애가 생길 수 있답니다. 이런 분들은 과도한 섭취를 피해야 합니다.

 

양배추에 함유된 고이트로겐 성분을 과다 섭취 시 갑상선기능저하를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양배추의 라피노오스 성분 또한 과다섭취 시 소화불량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으니 주의합시다.

 

양배추즙 부작용

양배추즙의 효능도 중요하지만 양배추즙 부작용도 잘 알아두어 섭취 시 주의합시다. 이런 분들은 섭취 시 조심해야 합니다.

 

혈액을 묽게하는 와파린, 아스피린 복용 중인 분

양배추는 위에 좋은 비타민U 외 여러가지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혈소판을 활성화시키고 지혈 작용을 돕는 비타민K도 그 중 하나입니다.

 

멍이 자주들거나 피곤하면 눈에 핏줄이 생긴다거나 잇몸에 피가 나거나 소변 볼 때 혈류, 하혈을 하는 분들은 비타민K가 풍부한 양배추가 도움이 되지만 피가 자꾸 엉겨 혈전이 생기는 분, 중풍, 심혈관질환을 앓고 계신 분, 혈액응고제를 처방받아 복용중인 분, 혈전 용해제를 복용하면서 혈액의 점도를 조절해야 하는 분은 양배추 과다 섭취 시 약물의 흡수를 방해하니 주의해야 합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인 분

양배추즙의 효능은 위염 치료에 탁월하다는 것입니다만 장에 문제가 있는 경우는 조절하여 섭취해야 합니다. 양배추는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하여 장에서 쉽게 분해되는 음식 중의 하나이지만 양배추가 장에서 발효가 되는 만큼 가스도 많이 생기게 됩니다.

 

장이 무력해 연동 운동이 잘 안되거나 장이 예민해 가스가 차고 배출이 안되는 분들은 복통, 설사로 이어집니다. 평상시 장트러블이 잦은 분들은 양배추를 먹으며 이런 증세가 생기는지 체크하세요.

 

갑상선 질환, 요오드 결핍증이 있는 분

갑상선기능저하증 등 갑상선 질환이 있는 사람. 양배추에는 갑상선에서 요오드의 흡수를 방해하는 성분이 있습니다. 요오드 부족 시 호르몬을 만들지 못합니다.

 

양배추 복용 시 갑상선을 비대하게 만드는 물질이 만들어 집니다. 양배추를 섭취해야 한다면 찌거나 끓는 물에 대쳐 먹습니다. 양배추를 찌면 갑상선에 해로운 고이트로젠 성분이 1/3 줄어들며 끓는 물에 대치면 90% 감소합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 이것 하나면 OK

국내 30세 이상 당뇨병 환자수기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당뇨 전 단계인 공복혈당장애를 겪는 인구 수는 27% 입니다. 국민의 병이 되어버린 당뇨. 당뇨에 대한 위험성을 잘 모르는 것 같습니

sarang1107.tistory.com

 

삼성전자 배당금 월 100만원 받으려면?

목차 지난 4월 삼성전자 배당금 특별 배당일이었는데요. 현재 시점에서 삼성전자 배당금으로 월 100만원을 받으려면 얼마가 필요하고 삼성전자 주식은 몇주가 필요한지 한번 알아보아요. 주식이

sarang1107.tistory.com

 

비오틴 효능 - 탈모에 좋을까?

비오틴 효능 비오틴은 비타민B7입니다. 비오틴이 우리 몸에 들어오면 음식물에서 에너지를 만드는 대사 작용에 영향을 줍니다. 자외선은 우리 피부 구석구석 파고 들어와 해로움을 줍니다. 비오

sarang1107.tistory.com

 

오메가 3 효능과 고르는법 - RTG 오메가3에 대하여

목차 오메가 3를 먹고 있으면서도 당장 나에게 몸에 좋다 느끼기 보다는 좋다고 하니 꾸준히 먹는 분들이 많습니다. 꾸준히는 먹는데 어디에 어떻게 좋은지 잘 모르는 분들이 많아요. 그래서 오

sarang1107.tistory.com

 

비만도 계산기 - 기초대사량도 같이 계산해 보자

목차 비만과 현대인 요즘 식생활이 매우 풍부해지고 고칼로리 음식들이 즐비한 이유때문에 비만인 사람들이 점점 늘고 있습니다. 요즘은 현대인들에게 비만도 질병으로 분류되고 있답니다. 비

sarang1107.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