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목차

     

    모공 줄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모공은 한번 늘어나면 끝인 걸까요? 여성분들이라면 모공에 대해 한번쯤은 고민을 해 보았을 것입니다.

     

    모공 줄이는 방법에는 여러가지 관리법과 치료법이 있습니다. 모공이 줄어들고 부드러워지고 매끈해지는 관리법에 대해서도 알아봅시다.

     

    모공이란?

    모공은 털이 나오는 구멍입니다. 이 구멍에 피지샘이 연결되어 피지가 분비되는 통로이지요. 모공이 땀이 지나가는 통로여서 땀분비가 많은 사람이 모공이 커진다고 알고 있는 사람이 있는데 이는 잘못된 정보입니다.

     

    일반적으로 분비되는 땀은 모공이 아니라 땀구멍을 통해 배출됩니다. 따라서 땀이 많다고 해서 모공이 커지는 것은 아닙니다.

     

    모공이 커지는 이유

    피지분비가 많은 사람은 모공의 통로가 넓어져 모공이 커집니다. 피지가 올라오는데 피부 위에서 죽은 각질세포가 막았을 때 모공이 커집니다.

     

    모공벽을 이루는 탄력섬유가 나이가 들면서(피부노화) 탄력이 약해지며 모공을 조이는 힘이 약해질 때 모공이 커집니다. 또 모공 속에 박혀있는 모발 자체가 굵으면 자연스럽게 모공이 늘어나지요.

     

    사람마다, 모공마다 모공이 커지는 이유가 동등하게 작용하는 것은 아닙니다. 결론은 모공이 커지는 이유는 피지, 탄력, 각질, 모발입니다. 

     

    모공 줄이는 방법 (셀프 케어)

    1. 논 코메도제닉 제품 사용하기

    Comedogenic이란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는", "모공을 막을 수 있는"이라는 의미입니다. 논 코메도제닉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모공 줄이는 방법입니다.

     

    코메도제닉 성분 목록

    • 이소프로필 미리스테이트
    • 이소프로필 팔미테이트
    • 라놀린
    • 미네랄 오일
    • 코코넛 오일

    모공을 막지 않는 Oil-Free, Non-Comedogenic 제품을 사용하면 모공케어에 도움이 됩니다.

     

    2. 하루 두번 세안하기

    누구나 아침, 저녁 두번은 세안을 할텐데요. 휴일이나 과음한 다음날은 건너뛰기 쉽죠. 아침, 저녁 깨끗한 세안은 모공을 막는 것들을 예방하고 모공 막힘요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뜨거운 물로 세안하거나 스크럽을 세게 하는 것은 피부에 좋지 않으니 주의해 주세요. 모공 줄이는 방법은 매일 매일 꾸준히 관리하는 것만큼 좋은게 없습니다.

     

    3. 각질 제거하기

    각질제거제에 들어있는 살리실산(BHA)은 지용성 각질 제거 성분인데요. 이 살리실산은 블랙헤드 제거, 유분 제거, 모공 청결에 도움이 되는 성분입니다.

     

    다만 주 2회 이하로 하셔야 해요. 살리실산은 피부장벽을 파괴할 수 있어 많이 사용하게 되면 피부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본인의 피부에 맞게 주 2회 이하로 각질을 제거합니다.

     

    4. 레티놀 제품 사용하기

    레티놀(Retinol)은 주름 개선 완화 성분입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허가받은 성분이에요. 레티놀은 모공을 구성하는 섬유질벽을 강화시켜 줍니다.

     

    각질이 막는 것을 예방하고 피지분비개선에 도움이 되어 피지가 많이 분비되는 것을 막아주죠. 모공이 커지는 이유의 세가지 원인(피지, 탄력, 각질)을 개선시킬 수 있는 제품입니다.

     

    레티놀 사용시 주의사항으로는 레티놀은 빛과 산소에 취약하므로 자기 전에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레티놀의 농도는 0.1%이상이 효과적입니다. 너무 높은 농도는 피부 자극의 위험이 있습니다.

     

    5. 썬크림 바르기 

    노화중에 광노화라는 것이 있습니다. 자외선에 오래 피부가 노출되면 힘을 잃고 탄력을 잃게 되지요. 썬크림을 충분히 발라 노화되지 않도록 합니다.

     

    모공은 한번 늘어지면 끝이다, 뭘해도 소용없다 생각하는 분들이 많지만 위의 내용대로 꾸준히 관리하고 기본에 충실하면 모공이 더 커지지 않게 하거나 줄일 수 있습니다.

     

    위에서 알려드린 모공 줄이는 방법을 잘 활용해 보세요.

     

    모공 줄이는 방법 (병원 시술)

    1. 피지가 제대로 배출되지 못하거나 피지 분비가 과도한 경우

    피지를 제거하거나 피지를 줄여주는 병원 치료로는 압출, 스케일링이 있습니다. 아쿠아필이 대표적이고 PDT, 네오빔 등의 여드름 레이저가 피지억제에 도움이 됩니다.

     

    2. 모발이 굵은경우

    피부를 자세히 들여다보면 가느다란 잔털이 있는데 그것들이 육안으로 보인다면 굵은 것입니다. 모발이 굵다면 제모 레이저로 제모해 줍니다.

     

    왁싱은 절대 금물입니다. 왁싱은 일시적으로 털을 제거하는 것이지 영구적 제모가 아니므로 또 피부를 자극하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보면 오히려 모공을 넓힐 수 있습니다.

     

    3. 피부탄력이 떨어진 경우

    나이가 들면서 도드라지는 모공넓어짐은 모공레이저를 통해 모공 주변의 피부탄력을 개선시켜 주는 용도로 시술받을 수 있습니다.

     

    레이저 종류는 매우 많습니다. 레이저가 중요한게 아니라 시술자의 실력이 가장 중요합니다. 피부탄력으로 인한 모공 시술로는 프락셀 레이저가 있습니다.

     

    프락셀 레이저는 시술 중 통증이 크고 시술 후 붉음증이 오래가는 것이 단점입니다. 그래서 프락셀의 단점을 극복하고자 피코 프락셀이 요즘 대세입니다.

     

    색소 치료로 개발된 피코 레이저에 MLA, DOE기술을 결합시켜서 모공, 흉터 치료용으로 시술하는 레이저입니다. 프락셀에 비해 피부 자극이 덜하고 피부 회복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4. 그 외의 시술

    모공 줄이는 방법 그 밖의 시술로는 니들 고주파가 있습니다. 미세한 바늘이 피부 속을 뚫고 들어가 피부 속에 고주파를 가해 탄력을 올려주는 시술입니다.

     

    고주파는 피지선 자체를 잡아주는 효과가 있어 피지 분비가 많으면서 피부 탄력이 떨어지는 경우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꼭 레이저가 아니더라도 스킨부스터 치료도 모공에 도움이 됩니다. 스킨부스터 자체로 피부 탄력을 올려주기도 하고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주어 피지조절에 영향을 주기도 합니다.

     

    콜라겐 재생 등 피부탄력을 올려주는 시술들도 모공에 도움이 됩니다. 피부노화가 많이 진행되거나 피부탄력이 많이 떨어지는 경우 레이저와 병행해서 시술해도 도움이 됩니다.

     

    무작정 모공 패키지만 권유하는 병원은 시술 가격은 저렴하나 효과나 만족도는 현저히 떨어질 수 있습니다. 모공의 원인을 파악하지 않고 일률적으로 치료를 진행하기 때문인데요.

     

    모공의 형태, 종류에 따라 분석없이 치료하는 것은 부적합하답니다. 모공 줄이는 방법에 대해 여러가지 알아보았는데요. 매일 매일 꾸준한 관리만큼 좋은 방법은 없답니다.

     

     

    신협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 바로가기 및 사용법

    신협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및 신협 인터넷뱅킹 이용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볼게요. 신협 이용자들이 매년 늘고있습니다. 신협의 정식 명칭은 신용협동조합중앙회입니다. 신용협동조합중앙회는 1

    sarang1107.tistory.com

     

    비오틴 효능 - 탈모에 좋을까?

    비오틴 효능 비오틴은 비타민B7입니다. 비오틴이 우리 몸에 들어오면 음식물에서 에너지를 만드는 대사 작용에 영향을 줍니다. 자외선은 우리 피부 구석구석 파고 들어와 해로움을 줍니다. 비오

    sarang1107.tistory.com

     

    중고차 시세표 - 인기 중고차 베스트 5

    목차 중고차 시세표 안녕하세요. 오늘은 중고차 시세표와 인기 중고차 베스트5를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요즘 신차를 계약하면 대기 기간이 상당히 길죠. 차종마다 다르지만 짧게는 몇개월에서

    sarang1107.tistory.com

     

    비만도 계산기 - 기초대사량도 같이 계산해 보자

    목차 비만과 현대인 요즘 식생활이 매우 풍부해지고 고칼로리 음식들이 즐비한 이유때문에 비만인 사람들이 점점 늘고 있습니다. 요즘은 현대인들에게 비만도 질병으로 분류되고 있답니다. 비

    sarang1107.tistory.com

     

    위염에 좋은 음식 & 위염에 나쁜 음식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걸린다는 위염. 위염은 식습관 및 스트레스로 생기는데요. 위염에 좋은 음식과 위염에 나쁜 음식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염에 좋은 음식 위염에 좋은 음식 : 생강

    sarang1107.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