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목차

    오메가 3를 먹고 있으면서도 당장 나에게 몸에 좋다 느끼기 보다는 좋다고 하니 꾸준히 먹는 분들이 많습니다. 꾸준히는 먹는데 어디에 어떻게 좋은지 잘 모르는 분들이 많아요.

     

    그래서 오늘은 오메가 3 효능에 대해, 그리고 꾸준히 먹었을 경우 어디에 좋은지 설명드리려고 해요. 오랫동안 오메가 3를 드신 분들은 꼭 끝까지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오메가 3 효능
    오메가 3 효능

     

    영국 의학잡지에 실린 오메가 3 효능

    영국 의학잡지에 실린 내용을 말씀드릴게요. 오메가 3를 꾸준히 먹은 사람들의 효과에 관한 논문입니다. 이 논문의 저자는 매우 많은 사람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6개의 기관에서 합동 연구한 결과입니다.

     

    내용은 심혈관질환과 그와 관련된 사망율에 대한 연구입니다. 40~69세의 남녀 42만명을 대상으로 실험하였는데요. 대상자는 심혈관질환이나 암이 없는 사람들이며 참여기간은 8~12년 정도입니다. 

     

    2006~2010년 사이부터 2018년까지 매우 오랜기간 관찰한 연구입니다. 정말 대단하네요. 

    1. 사망율

    2. 심혈관질환으로 인한 사망율

    3. 심혈관질환이 얼마나 생겼는지

     

    위의 3가지에 대한 연구입니다. 오메가 3를 먹고있었던 사람은 전체 인원의 30%로 오메가 3를 먹지 않은 사람보다 심혈관질환이나 심혈관질환으로 인한 사망율, 모든 질환에 대한 사망율이 줄어들었습니다.

    오메가 3 효능
    오메가 3 효능

     

    오메가 3 효능

    오메가 3 효능은 여러가지 인데요. 일단 우리가 지방산을 먹어야 하는 이유는 우리 인체의 세포막과 관계가 있습니다. 모든 사람에게 있는 세포막의 유동성에 관여하는 것이 오메가 3 입니다.

     

    우리는 염증이 많이 유발되는 음식을 먹고 있으며 안구가 건조하거나 하는 등의 증상은 모두 오메가 3가 부족해서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오메가 3 효능은 장 건강에도 좋다는 것입니다. 오메가 3 중에서 RTG 오메가 3를 추천합니다. 일반 오메가 3는 위에서 터지지만 RTG 오메가 3는 장까지 이동되어 소장에서 터져 흡수율이 높습니다.

    오메가 3 효능
    오메가 3 효능

    불포화 지방산이 천연 유화제 역할을 해 혈관 속 기름이 분해됩니다. 혈중 중성지방 수치가 높은 사람이 섭취 시 중성 지방 수치가 내려가지요.

     

    5년 이상 꾸준히 섭취시 혈관질환이 25% 감소한다는 연구도 있습니다. 오메가 3는 연어, 고등어, 참치에 함유되어 있고 일부 야채, 견과류, 카놀라유에도 소량 들어 있습니다.

     

    이 지방산은 우리 몸에서 만들어지지 않기 때문에 외부로부터 섭취하는게 좋습니다. 우울증, 불안감 감소에도 좋답니다. 우울증이나 불안감은 가장 흔한 정신질환인데 오메가 3를 매일 섭취 시 우울증, 불안감 발생 확률이 낮아지며 이미 우울증이나 불안감이 있다면 증상이 완화된다고 하네요.

     

    나이가 들게 되면 뇌기능이 감소하게 되는데 오메가 3는 나이와 관련된 정신 문제와 알츠하이머도 영향을 끼칩니다. 면역질환 개선에도 도움이 되며 골다공증과 관절염에도 좋습니다.

    오메가 3 효능
    오메가 3 효능

     

    오메가 3 고르는 법

    나에게 좋은 오메가 3를 고르는 것이 좋겠지요? 오메가 3는 영양제 중 가장 먹기 주저되는 영양제이기도 합니다. 먹고 나서 잠시 뒤에 위에서 비린내가 올라오기 때문이죠.

     

    그 비린내를 참을 수 없어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비위가 약하신 분들은 약사분과 상의해서 비린내가 올라오지 않는 RTG 오메가 3를 선택하면 흡수율도 좋고 캡슐로 코팅이 되어 장에서 용해되 일반 오메가 3 보다 훨씬 흡수가 잘 된답니다. 오메가 3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환경미화원 연봉 직업병 (채용공고)

    목차 매일 아침 우리가 깨끗한 거리를 걸을 수 있는 것은 환경미화원의 수고 덕분일 것입니다. 한때는 기피 직종이었는데 요즘은 인기 직종이 되었지요. 한때 환경미화원이라 하면 색안경을 끼

    sarang1107.tistory.com

     

    당뇨에 좋은 음식 이것 하나면 OK

    국내 30세 이상 당뇨병 환자수기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당뇨 전 단계인 공복혈당장애를 겪는 인구 수는 27% 입니다. 국민의 병이 되어버린 당뇨. 당뇨에 대한 위험성을 잘 모르는 것 같습니

    sarang1107.tistory.com

     

    삼성전자 배당금 월 100만원 받으려면?

    목차 지난 4월 삼성전자 배당금 특별 배당일이었는데요. 현재 시점에서 삼성전자 배당금으로 월 100만원을 받으려면 얼마가 필요하고 삼성전자 주식은 몇주가 필요한지 한번 알아보아요. 주식이

    sarang1107.tistory.com

     

    역류성 식도염 증상과 자연치유 방법

    목차 역류성 식도염이란 역류성 식도염은 우리나라 사람 10명 중 최소 1명이 가지고 있을 정도로 위장병 중 가장 흔한 질병입니다. 역류성 식도염의 정확한 이름은 위식도 역류질환입니다. 역류

    sarang1107.tistory.com

     

    비만도 계산기 - 기초대사량도 같이 계산해 보자

    목차 비만과 현대인 요즘 식생활이 매우 풍부해지고 고칼로리 음식들이 즐비한 이유때문에 비만인 사람들이 점점 늘고 있습니다. 요즘은 현대인들에게 비만도 질병으로 분류되고 있답니다. 비

    sarang1107.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