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목차

     

    산업안전기사

    작업환경의 점검 및 개선, 위험방지 사항, 근로자의 안전교육 및 훈련에 관한 업무를 수행하는 직업입니다. 현장에서 사용되는 크레인, 건설 기계, 화학 위험물 등의 안전한 사용을 위해 나라에서 정한 시행규칙이 있습니다. 산업안전보건법이라하는데 산업안전기사는 산업안전보건법에 기초합니다.

     

    현장에서 일을 하다보면 정부로부터 많은 점검을 받습니다. 이전과 달리 정부는 산업안전에 대해 매우 중요시하며 기업들이 현장에서 안전을 잘 지키고 있는지 감찰을 자주 나오고 꼼꼼히 확인합니다. 안전하다, 아니다를 판단하는 기준이 산업안전기사에서 다루는 산업안전보건법입니다.

     

    기업도 요즘은 안전에 대해 중요하게 생각하며 큰 기업일수록 더 그렇게 생각합니다. 당연히 산업안전기사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하고 있습니다. 

     

    안전기획/관리 직무 희망자(필수)

    제조와 관련된 직무 희망자(추천)

     

     

    산업안전기사 2021년 시험일정

     

     

    산업안전기사 시험과목/합격기준

     

     

    과목을 살펴보면 거의 이공계 모든 부분이 하나씩 들어가 있습니다. 현업에서 실제로 쓰일까요? 쓰이지만 그렇게 크진 않습니다. 왜냐하면 산업안전기사는 전기/화공/건축/안전의 범위가 넓다보니 각 전공자들에게 일부만 도움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도 도움이 됩니다.

     

    산업안전기사 합격률

     

     

    산업안전기사가 현업에서 사용되는 예

     

     

    산업안전기사 진로 방향

    기사라고해서 안전관리 직무에만 적용 가능한 것이 아닙니다. 실제 현장 안전관리를 안전관리팀에서 한다고 생각하는데 현장에 수시 상주하면서 감독하는 것은 현업부서이고 담당자의 몫입니다. 안전관리팀은 그것을 한번 더 체크하는 것입니다. 수시로 감독하며 여러 현장들을 확인하고 다니는 것이 안전관리팀의 일입니다. 산업안전기사 연봉은 기업을 따라 가기때문에 단정지을 수는 없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