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목차

     

    간호사의 장점

    간호사는 전문직입니다. 간호사 면허를 가지고 있는 한 취업 걱정은 단 1% 할 필요가 없습니다. 대학교 4학년 때부터 원서 접수를 하며 졸업과 동시에 취업이 가능합니다.

     

    간호사는 연봉이 높습니다. 사회 초년생이 받을 수 있는 연봉 중 매우 높은 편입니다. 3개월의 수습기간 동안은 월급이 적으나 수습이 끝나면 연봉이 많이 올라갑니다. 특히 빅5 병원은 큰 기업이다 보니 일반 병원에 비해 연봉이 높고 상여금 또한 빵빵하며 호봉이 올라 갈 수록 간호사 연봉은 더 올라가게 됩니다. 명절 상여금, 연말 상여금 등 대기업 못지 않은 월급을 받는답니다.

     

    병원 할인 혜택과 신속한 병원 예약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 진료비 및 약 처방은 전부 공짜라고 보시면 되고요. 선택 진료비 및 고가의 검사비는 직원 할인이 가능해 최대 50%까지도 할인을 받는다고 합니다. 아플 때 바로 바로 이용할 수 있는 의료 혜택이 간호사의 큰 장점이 아닐까 해요. 건강, 의료 지식 측면에서 손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대형 병원은 예약이 매우 어려운데(길게는 몇 달 걸림) 당일에 예약을 취소하거나 안오는 분들이 있어 직원들이 틈틈히 진료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또 외래 진료가 끝나고 의사 선생님이 추가로 진료를 봐 주시기도 하니 의료 혜택 만큼은 최고로 받을 수 있는 직업입니다.

     

    3교대 근무도 장점 중의 하나입니다. 돌아가면서 근무를 하기 때문에 평일에도 쉴 수 있어서 평일에만 할 수 있는 업무도 편하게 볼 수 있고 여행도 주말을 피해 갈 수가 있어요. 자유로운 시간 활용이 큰 장점입니다.

     

     

    빅5 병원과 간호사 연봉

    서울아산병원, 삼성서울병원, 세브란스병원, 서울대학교병원, 서울성모병원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병원입니다. 국내 최고, 최대 시설, 인력 장비를 보유한 중증도 높은 환자들이 많이 찾는 병원입니다. 병원이 큰 만큼 연봉 또한 매우 높지요. 초봉이 기본급 4000만원 + 상여금 + 알파 = 간호사 연봉입니다. 

     

    다양한 케이스의 환자를 경험할 수 있는 큰 병원은 간호사가 간호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체계가 잘 잡혀있으며 복지서비스도 매우 빵빵합니다. 직원 무료 안마 서비스, 계열사 백화점 할인, 신규 간호사 기숙사 제공 등의 혜택이 있습니다.

     

    간호사의 단점

    중증도에 비례해 업무 강도가 상당합니다. 오버타임이 많이 발생하며 연차가 올라갈수록 병원에 기여해야 된다는 분위기 때문에 스트레스도 많다고 해요. 대신 나중에 이직할 때는 빅5 병원 출신이라는 것이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필요한 스펙

    간호사 취업에 많은 스펙은 필요하진 않습니다. 대학교 재학 시 성적, 토익 성적, BLS 자격증(심폐소생 자격증), 기타 자격증 등이 필요합니다. 높은 성적이 취업에 큰 도움이 됩니다. 병원마다 선호하는 학교가 있고 대학교 성적 상위 15%까지는 보통 빅5 병원, 15~30% 수도권 대학병원, 나머지 석차는 지방 대학병원에 취업한다고 합니다. 

     

    4학년때 취업 준비를 하므로 3학년 2학기 성적까지 신경을 써야 하며 간호사는 토익은 필수 항목으로 일정 점수 이상 취득해 놓아야 합니다. 

     

    간호사와 간호 조무사의 차이

    • 간호사는 국가 면허를 가지고 있는 의료인(간호학과 4년제 졸업후 국가고시 패스)
    • 조무사는 간호사 보조업무(간호학과 4년제 졸업 의무 아님)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